HOME > 미디어존 > 포토갤러리
 
작성일 : 11-09-30 09:59
'청송사과흙피리' 오카리나 개발 - 예음커뮤니케이션즈/한국오카리나문화원 -
 글쓴이 : 예음
조회 : 1,444  




* 청송사과흙피리 오카리나 개발목적

- 청송군 관광기념상품    
- 청송사과 홍보마케팅 활용
- 고택 및 축제장 체험프로그램 운영  
- 기업체 및 단체행사 기념품 등 4가지 목적


한국오카리나문화원에서 "청송사과흙피리" 오카리나를 개발하여 2011년 10월 출시

목걸이 줄에 사과잎을 부착연결하여 앞면은 청송군브랜드, 뒷면은 유통환경 및 사과재배농가

연락처를 표기하여 직접적인 홍보마케팅에 활용가능하며 실제로 도 ~ 높은 미까지 연주가능.


포장은 한개 및 청실.홍실 2개씩 포장을 구분하여 제작하며 사용설명서 첨부.


마케팅 활용방법은 사과박스 및 사과쥬스박스에 "청송사과흙피리" 오카리나를 판촉물로 사용하여

사과는 먹고나면 없어지지만 목걸이 악세사리로 가까이 있어서 재구매로 자연스럽게 연결.

관광기념품 및 대내외적인 청송사과 홍보장에서 판촉물 및 이벤트 공연으로 활용.


청송사과축제 마스코트 및 청송군 공식지정 악기로 추천 ^^*


청송군의 대표적인 특산품인 청송사과 홍보마케팅에 활용하고 청송사과축제 이벤트 및 인프라 구축과

더블어 청송군 일원에서 오카리나프로젝트를 진행하여 궁극적으로 청송국제오카리나페스티벌을 개최

하고자 한다.


# 오카리나 프로젝트란?

* 청송군의 슬로건 '자연을 노래하다. 청송' 의 이미지와 방향에 부합하는 가장 자연을 닮은 악기인

   흙피리 오카리나를 청송군의 새로운 비전과 미래지향적인 프로젝트로 추진한다.

1. 1인1악기, 생활음악악기, 평생교육악기로 유치원생부터 장년층까지 보급.

2. 지역특산품을 활용한 새로운 특산품 개발 : 청송사과흙피리, 청송백자오카리나, 청송한지오카리나

3. 청송군의 대표적인 특산품인 청송사과, 청송백자, 청송한지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연계된 새로운

   특화되고 고유성이 보장되는 특산품의 개발로 문화관광산업에 기여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

4. 지역의 대표적인 축제인 청송사과축제장에 오카리나 관련이벤트 및 공연, 체험프로그램 진행.

5. 청송사과의 직간접적인 홍보환경 제공, 청송사과축제에 참가할 인프라 구축 및 이벤트 제공

6.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및 교육, 무대공연 인프라 양성으로 풍요로운 청송의 환경구축

7. 가족, 동네, 직장, 기관단체, 종교단체(교회, 성당, 사찰 등) 등 다양한 형태의 오카리나앙상블 운영

8. 오카리나악기 제작공방을 청송에 유치하여 악기공급의 원활성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의 장 마련

9. "청송국제오카리나페스티벌" 을 개최하여 지역의 새로운 축제 아이템의 발굴과 실현

10. 새로운 일자리 창출, 문화예술향유의 장 마련, 지역특산품 가치상승, 문화관광산업 분야발전

    청송의 성장동력의 발굴, 국제페스티벌 진행, 군민과 사과재배농민과 다양한 분야에 직간접적인 기여

 

예음커뮤니케이션즈 / 한국오카리나문화원 www.yeumc.com

다음카페 : 예음공연지원단 http://cafe.daum.net/yeum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