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미디어존 > 포토갤러리
 
작성일 : 12-11-10 01:01
청송사과축제 2012년 11월9일(금)~11일(일)
 글쓴이 : 예음
조회 : 1,844  




‘청송사과 내는 날’ 2012 청송사과축제 개최

청송군은 최고의 맛과 향을 자랑하는 청송사과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하여 2012 청송사과축제를 11.9(금)~11.11(일)까지 주왕산 길목에 위치한 사과공원 등지에서 열린다.올해 청송사과축제의 방향은 ‘마케팅’축제이다.

청송사과를 아끼고 사랑하는 모든 소비자들에게 감사하고, 보다 훌륭한

맛과 아름다운 색깔과 향의 사과를 생산해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는 것이다.

청송사과축제는 2004년에 처음 시작되어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청송군의 대표 축제로 올해 대표 프로그램은 ‘청송사과 내는 날’이다.

축제 기간이 약 2주 늦춰짐에 따라 수확을 마친 2,400여 사과재배 농가들이 직접 자신이 생산한 사과를 과수원에서 내어 관광객들에게 일일이 나눠주는 행사다.

또한 전국 청송사과 마니아 2만 명을 축제에 초청하는 ‘청송사과 홀릭’도 눈에 띠게 돋보이는 프로그램이다.

초청된 청송사과 마니아들은 2박3일 동안의 축제 기간 동안 모든 행사에 두루 참가하며, 사과재배 농민들과 만나 우의를 다지게 된다.

2012 청송사과축제는 11.9(금) 공식행사로 환영 리셉션과 개막 퍼포먼스, 김연자,신유,박구윤 등 유명가수들의 개막축하 공연이 펼쳐진다.

공연 행사로는 ‘사과 마당극’을 필두로, 코믹 유랑극단, 마술공연, 퓨전국악공연, 7080콘서트 등이 있다.

경연 행사는 사과왕 선발대회를 비롯해 농산물품평회, 사과 퍼레이드, 전국사과밭가요제 등이 펼쳐진다.

또 체험 프로그램으로 ‘아빠는 열두 살',‘청송사과 깜짝 경매', 읍⋅면별 사과체험관도 마련된다.

또한 청송사과 알기, 사과스토리텔링이 있고, 사과 빨리 먹기, 빨리 쪼개기 등 사과 진기록 게임도 열린다.

청송사과오카리나 전시, 체험 및 오카리나음악회도 함께 열려서 축제장의 분위기를 조성한다.

이밖에도 껍질째 먹는 사과 시식과 사과주스 시음, 사과요리 시식, 사과카페, 사진촬영 서비스, 향토음식 경진대회, 청송사과 1박2일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되며, 축제기간 중 사과 유통 심포지엄도 열린다.

한동수 청송군수는 ‘올해 사과축제는 더 많은 사과재배 농민들이 참여하고, 최고의 사과 맛을 볼 수 있는 이색적이고 수준 높은 최고의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KBN대한방송 권철흠 기자